logo

회원공간 회원공간

이토랜드 파트너 스폰서 입니다.
1일1번 랜덤포인트를 지급해드리며
희박한 확률로 황금오징어 30일기간제
계급아이콘 획득이 가능합니다.
오징어랜드 오징어랜드 문의  [문의]
[기타] 국립국어원이 제시한 히키코모리의 대체어
rank냥이사모    2022-12-01 (목) 22:36   조회 : 3912   추천 : 18 추천





댓글 14댓글쓰기
rank어그레시버 2022-12-01 (목) 22:37
뭔 개소리지?
20년전에 이미 은둔형 외톨이 라는 단어로 대체해서 썼는데?
일 진짜 못하는 기관인듯 함
goodgood
추천 13
nogood
반대 0
rank살려줘용 2022-12-01 (목) 22:38
골방지기가 촥촥 감기네.
good
추천 7
nogood
반대 0
rank어그레시버 2022-12-01 (목) 22:37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뭔 개소리지?
20년전에 이미 은둔형 외톨이 라는 단어로 대체해서 썼는데?
일 진짜 못하는 기관인듯 함
goodgood 추천 13
     
       
rank품바21 2022-12-01 (목) 22:39
@어그레시버

그걸 강하게 말하는 방구석 폐인도 있네요 ㅎㅎ
추천 2
rank살려줘용 2022-12-01 (목) 22:38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골방지기가 촥촥 감기네.
good 추천 7
rankttottoro 2022-12-01 (목) 22:51
요즘은 글빨로 먹고 사는 업계의 수준이 점점 낮아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다들 어렵게 살아...어느 업계에 있든지 큰 차이가 없었으니 소득이나 지위가 점점 올라가는 업종이 생기면서 우수 인력들이 그 쪽으로 쏠리고 있죠. 과거에는 기자,출판사,언론사 등(국립국어원도 좀 그쪽)에 우수 인력이 몰렸는데...지금은 그렇지 않죠. 소득이나 사회적 인정이 점점 차이나고 있습니다. 요즘 국립국어원의 뻘짓들은 다 그런 원인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추천 0
rank기관총1912 2022-12-01 (목) 23:02
은둔형외톨이라고 많이 썼던거 같은데...
추천 0
rank감동맨 2022-12-01 (목) 23:09
골방지기, 괜촪눼
추천 2
rankiodi 2022-12-01 (목) 23:11
두문불출
추천 0
rankasfker 2022-12-01 (목) 23:15
이토징어
추천 0
rankvega201 2022-12-02 (금) 00:20
골방지기는 근대소설에 가끔 나오는 말인데..지금 생각해보니 저 말이 딱이네..
추천 1
rank별명싫어 2022-12-02 (금) 14:50
국립국어원이 여성부보다 더 쓸모없는 기관인듯..
추천 0
rank제이커스 2022-12-02 (금) 15:02
기존에 주로 쓰이는 거 그대로 쓰자고 하면
일 안하는 걸로 보일까봐 일부러 저러나?
추천 0
rank백작크리스 2022-12-02 (금) 15:11
국립국어원이 ㅂㅅ짓하는것에 대한 합리적 의혹

아무리 좋은 제안과 기발한 대체어들이 난무해도
결국 윗대가리 한명이 결정하는것 같음.
그양반의 센스는 반국민정서를 제대로 반영중이고.
추천 0
rank이하2233 2022-12-02 (금) 16:06
그냥 방구석씹덕후
추천 0
rank레드XIII 2022-12-02 (금) 17:38
비대면 살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추천 0
이미지
0 / 1000

유머게시판
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상담실
[법률] 보통 재정신청 하면 new icon [휴대폰] 여기는 문의를 남겨도 답을 안주네 new icon [신차] 신차 견적 문의드립니다. (1) new icon [컴퓨터] 4K 유튜브 동영상 감상 컴퓨터 원해요 (1) new icon [렌탈] 냉온정수기 + 비데 렌달 문의 (2) new icon


공유하기

  • 공유하기 페이스북
  • 공유하기 트위터
  • 공유하기 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