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7월부터 시행 확정된 안면인식의무화 법안
[댓글수 (2)]
2026-06-25 (목) 03:07조회 : 225추천 : 1
https://etoland.co.kr/b/etohumor07/article/9139160


핸드폰 개통 시 안면인식 의무화
통신사한테 얼굴 보내야 됨
개인정보법 위반이라고 ㅈㄹ했지만 7월부터 의무화
“한국인만” 의무화, “외국인”은 아직
안면인증 거부 시: 안면인증을 원하지 않는 사용자를 위해 행정안전부 모바일 신분증,
PASS 앱 신분증, 주민등록초본 제출 등 대체 인증 수단을 마련할 예정…
근데 한가지 의문은 통신사가 왜 내 개인정보를 다 가지고 있냐고..
정부 기관도 아니면서..
또 폰으로 개인 인증하라는 것도 웃기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