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주식
영화
정치
유머
사회
자유
동물
방송
정보
연예인
게임
베스트
컴퓨터
인플


이토랜드 파트너 스폰서 입니다.
1일1번 랜덤포인트를 지급해드리며
희박한 확률로 황금오징어 30일기간제
계급아이콘 획득이 가능합니다.
오징어랜드  [문의]

앱코 메이크맨 아자차 코인채굴기

[자유게시판] 2000년대 PC방 [댓글수 (77)]
두유짱    2022-01-17 (월) 13:29   조회 : 15840   공감수 : 79

추억 공유좀 합니다 ㅎㅋ


전체공감수79
  • 아이돌학교 2022-01-17 (월) 13:29
    흡연실은 없었지만, 흡연 자리가 따로 있긴 했었어요.
    별 의미없는 칸막이로 구분을 해놓았지만 말입니다.
    그땐 피시방에 담배 피러 가는 가정 있는 남자들도 많았음.
    추천 1
  • 아뒤잃어버림 2022-01-17 (월) 13:29
    @아이돌학교

    그것도 나중에 생긴거
    추천 3
  • 빙신에게인사… 2022-01-17 (월) 13:49
    @아이돌학교

    처음엔 흡연자리 따로 없었습니다
    추천 8
  • 고베나 2022-01-17 (월) 14:34
    @빙신에게인사합니다

    맞아요 ㅋㅋㅋㅋ 자리마다 재떨이 있는곳 많았음
    추천 0
  • NovaEra 2022-01-17 (월) 16:36
    @아이돌학교

    오죽하면 pc방에서 나온 중고 모니터 판매글에 '담배냄새' 경고가 쓰여있었음.
    모니터에서 담배 냄새 나니까 감수할 사람만 사라고.
    추천 0
  • DIDl 2022-01-17 (월) 13:29
    그때라..  ㅎ. 그때는 음료수도 안팔았던 시절이죠?  아님 돈이 없었나.
    추천 0
  • 게임영화독서… 2022-01-17 (월) 13:29
    @DIDl

    저 시절은 지금처럼 게임당 피시방 가맹비나 카드 결제 이런 것도 잘 없어서
    현금으로 다 냈을 때라 탈세 많이 하면서 많이 벌었을거에요.
    추천 1
  • 투갓 2022-01-17 (월) 13:29
    @게임영화독서음악

    그쵸 거의 무조건 현금으로 계산하던 시기..
    추천 1
  • 프로젝트넘버 2022-01-17 (월) 13:29
    청소년 야간 금지 당하기 전에
    친구들이랑 올라이트 끊고
    스타  잼나게 하던게 생각나네요 ㅋ
    추천 2
  • 고객관리센터 2022-01-17 (월) 13:29
    @프로젝트넘버

    처음에는 청소년 야간 금지가 없었나보네요?
    애들끼리 밤새서 놀면 잼낫을듯
    추천 0
  • 성원거사 2022-01-17 (월) 13:29
    @고객관리센터

    99년도에 고3이였는데 주말에 야간정액 끊고 친구들하고 밤새서 게임하곤 그랬죠.
    추천 0
  • 고객관리센터 2022-01-17 (월) 13:29
    @성원거사

    그런추억 부럽네요
    저희는 보호자 동반 가능했던거같은데 가능했던적이 몇번 없었네요
    추천 0
  • 투갓 2022-01-17 (월) 13:29
    @프로젝트넘버

    부모님이 전화해주면 올라이트 가능했어요 저희동네쪽은 ㅋㅋㅋㅋㅋ
    추천 0
  • 뉴발란스 2022-01-17 (월) 16:36
    @프로젝트넘버

    올라이트 오랜만에 듣네요.ㅋ 진짜 추억의 단어네요 ㅋㅋㅋ
    추천 0
  • 경비10년 2022-01-17 (월) 13:29
    담배  몇갑이  보여야  ㅋ
    추천 0
  • 카사노바정 2022-01-17 (월) 13:29
    초창기는 흡연자리 구분이 아예없엇음..그냥 되는데로 자리 내주는거지..90년대 후반지나 00년쯤부터 흡연자리 구분을
    추천 0
  • 러블리러브씨 2022-01-17 (월) 13:29
    아저씨들 거상하는거 보러 궁금해서 간적있는데
    추천 0
  • 코를킁킁 2022-01-17 (월) 20:51
    @러블리러브씨

    거상 ㅋㅋ
    추천 0
  • 비와이파이 2022-01-17 (월) 13:29
    카르마가 진짜 버그만 아니엇으면 갓겜이엇는데
    추천 0
  • popzet 2022-01-17 (월) 13:29
    추억이네요.
    그 시절이 지금보다 몇배는 좋았다고 생각해요.
    추천 0
  • 크린조 2022-01-17 (월) 13:29
    한시간 1500~2000원
    지금은 얼마지
    추천 0
  • 911킨더하임 2022-01-17 (월) 13:29
    @크린조

    지금은 만원에 14시간 유료 게임 차감도 없더라구요
    거의 시간당 700원 꼴로 오히려 한시간 이용료는 더 싸짐
    추천 0
  • 나야나왜이래 2022-01-17 (월) 21:47
    @911킨더하임

    피시는 거들뿐 먹는거로 남기죠
    추천 0
  • 에로즈나 2022-01-17 (월) 13:29
    알바비가 시간당 1200 원인데 피씨방비가 2000 원이던 시절..

    지금은 최저임금이 만원가까이 되는데.. 피씨방비 천원정도 하나요?
    추천 0
  • pokka 2022-01-17 (월) 14:13
    @에로즈나

    번화가에는 음료, 음식으로 매출 올리고, 천 원 안되는 곳도 있어요.
    추천 0
  • 해뼈탄줌 2022-01-17 (월) 16:17
    @에로즈나

    그땐, 최저시급 개념도 별로 없던 시절이라 그냥 야간 12시간 알바 한달 30만원 이랬었네요.

    보통 시간당 1000원, 대학교 앞은 시간당 500원이나 야간 정액 5000원 이렇게 하는데도 많았죠~ㅋ
    추천 0
  • 911킨더하임 2022-01-17 (월) 13:29
    카르마 100위권내 랭커였는데 그립네요
    추천 0
  • 찌노메라 2022-01-17 (월) 13:29
    저 때 난 포립했는데.. 그립다
    추천 2
  • 라일시피르 2022-01-17 (월) 17:12
    @찌노메라

    오 잊고 있었는데
    주사위의잔영? 재미있었죠
    추천 0
  • 찌노메라 2022-01-17 (월) 18:04
    @라일시피르

    네ㅋㅋ 방문gp 접속gp 모은다고 고생하고
    흑태자 셋 맞추고 나니 웹화되면서 망..ㅜ
    추천 0
  • 도브르만 2022-01-17 (월) 23:32
    @찌노메라

    오.. 4leaf였나 살라딘이 좋았던걸로 ㅎㅎ 길드도 있었는데..
    추천 0
  • 찌노메라 2022-01-17 (월) 23:54
    @도브르만

    네 맞아요ㅋ 살라딘1,2 둘 다 있었죠ㅋ
    기사단ㅋㅋ 음악방송도 하고 그랬죠
    욕설없이 순수하던 시절..
    추천 0
  • 스타포지 2022-01-17 (월) 13:29
    리니지2 오픈베타 했을때 윈도우XP에 LCD모니터로 된 피시방가서 구경했어요.  2003년
    추천 0
  • 동그라미친구 2022-01-17 (월) 13:29
    저 사진중에 제가 있는데 누군지는 말못합니다 ㅋ
    추천 0
  • 립톤스파클링 2022-01-17 (월) 13:29
    매달오브... 워?(뭐였지??)할때가 재밌었는데 ㅠㅠ
    추천 0
  • 코를킁킁 2022-01-17 (월) 20:52
    @립톤스파클링

    아너?
    추천 1
  • 립톤스파클링 2022-01-18 (화) 09:19
    @코를킁킁

    네! 맞아요 ㅎ
    추천 0
  • 코를킁킁 2022-01-18 (화) 10:29
    @립톤스파클링

    ㅎㅎㅎ
    추천 0
  • 해피네 2022-01-17 (월) 13:29
    2000년도 피방이라.

    그땐 제 주위에서 0전용선이 피방뿐이였던거 같네요..

    회사에서 전용선해도 피방보단 못해서 스타랑 디아하러 갔던거 기억납니다.
    추천 0
  • 굿변 2022-01-17 (월) 13:29
    제가 봤던 옛날집 옆 인터넷밸리라는 PC방은 드라마 *카이스트*에서도 나왔습니다.
    추천 0
  • 백퍼센트 2022-01-17 (월) 13:29
    공중전화 카드 처럼 리더기에 카드 꽂아서 이용하곤 했는데..
    추천 13
  • 스타포지 2022-01-17 (월) 16:21
    @백퍼센트

    그거 편리했는데 왜 없어진지 모르겠네요.
    추천 0
  • 저스트팝 2022-01-17 (월) 13:35
    지하실에 있는 피시방에서 담배피면서 스타하던 시절이 그립네요. 참 그때는 게임하나로 가슴 설레이고 좋았는데..
    추천 0
  • 똘이돌이 2022-01-17 (월) 13:39
    초등학교 땐 오락실 마냥 동전 피시방이라고, 백 원 넣으면 10분 이었던가? 올라가는게 있었는데ㅋㅋㅋ
    추천 0
  • 엘레스트라 2022-01-17 (월) 13:39
    아주 초창기에는 담배도 팔고 했는데 추억이..
    추천 0
  • 돔앙챠 2022-01-17 (월) 13:40
    중딩때 교복에 책가방 메고 날밤새며 스타하다 다음날 아침에 학교 등교해봤음~ 담배도 몰래피고 ~ 그땐 그랬지
    추천 0
  • 워크워킹 2022-01-17 (월) 13:47
    중딩 방학때 부모님들한테 허락받고 친구들이랑 일주일동안 쪽잠자면서 PC방에서 놀았던 추억이 있음

    플스도 같이 있던 곳이라 PC겜하다 좀 지루하면 플스도 했었음
    추천 0
  • 아이치 2022-01-17 (월) 13:48
    98년..군대가기전..
    애들은 밤새 스타하는데 나혼자 세이클럽, 스카이러브 하면서 여자 따먹고 다님.ㅎ
    애들 정말 한심해 보였음
    추천 0
  • 그라함보넷 2022-01-17 (월) 14:00
    신기한게 게임만하면 지금이랑 가격 차이가 별로없음....
    추천 0
  • 이슈카 2022-01-17 (월) 14:23
    집에 컴퓨터가 고장이 나서, 한번 가본적이 있는데 컴퓨터 절반 이상이 바이러스 먹어서 안 켜지는 것 투성이고, 로그인 후에 아이디 저장 안되게 지워야 하는 불편함도 있고.....담배 냄새도 문제긴 했는데, 바퀴벌레가 지나가는 거 보고, 다시는 안가게 되드라구요;;;;;
    추천 0
  • 하니공원 2022-01-17 (월) 14:25
    스타 처음 하러 갔는데 뭣도 모르겠고, 친구가 이것만 계속 지으라고 해서 짓고 봤더니 파일럿. 쪼그만 놈들이 내려와서 총 쏘길래 게임 꺼버리고 다른거 뭐 없나 봤더니 피파가 있길래 그건 재밌게 하고 왔네요.
    추천 0
  • 발노리 2022-01-17 (월) 14:31
    두번째 네번째 사진
    의자 진짜 개쓰레기였는데
    저 의자 납품업체 돈존 꽤나 많이벌었었지
    추천 0
  • 덴마크모카라… 2022-01-17 (월) 14:46
    예전에는 저런 공간에 여자 하나 있으면 지나가는 사람들이 다 한번씩 눈길 주고 갓음
    예쁘든 안예쁘든
    추천 0
  • 더파이팅 2022-01-17 (월) 14:58
    중학교때 PC방끼리 경쟁붙어서 시간당 400원하는데 생겨서
    방학때 친구랑 매일 가서 카스랑 포트리스 하던게 생각나네요 ㅋㅋㅋ
    친구가 여름에 덥다고 선풍기 앞에 앉았다가 담배연기에 몇시간동안 직방 맞아서
    집갈때 토하고 ㅋㅋㅋㅋㅋㅋㅋ
    추천 0
  • 잊지맙시다 2022-01-17 (월) 15:06
    어릴 때 피파 하고싶어서 피씨방갔다가 첨보는 사람한테 저랑 같이 하실래요 했다가 "얜 뭐지?" 하고 쳐다봐서 도망쳤었는데 ㅎㅎㅎ
    추천 0
  • 나이샤r 2022-01-17 (월) 15:42
    90년대말 키보드 보안과 피시방 보안 관리 프로그램이란 개념이 없던 시절..
    친구가 어디서 구한 프로그램을 동네 피시방 컴터마다 설치했는데 그 프로그램은 실행한 프로그램과 키보드 입력정보를 미리 입력된 이메일로 전송하는 프로그램이었음.. 당시 디아2 아이템 좋은 유저 계정 털어서 용돈벌이하는걸 봄. 블리자드도 허술했던 시기ㅎㅎ
    추천 0
  • 서크라테스 2022-01-17 (월) 15:46
    전방에 수류탄...
    추천 0
  • 아임닉 2022-01-17 (월) 16:00
    초창기에 컴퓨터사이에 판자로막고 영업도하던데
    추천 0
  • 해뼈탄줌 2022-01-17 (월) 16:18
    크 리니지 패밀리 아재들 맨날 제육에 소주 시키고 다방커피 시키던 생각나에 ㅎ
    추천 0
  • 모르카 2022-01-17 (월) 16:21
    저떄 피시방 한번가면 담배냄새 엄청 배어나서 집에가면 바로 등짝맞았음
    추천 0
  • 오토캠퍼 2022-01-17 (월) 16:26
    과방이나 실습실서 편먹고 스타할때 꿀잼이었던ㅋ
    추천 0
  • 과일대장 2022-01-17 (월) 16:31
    요새는 컴퓨터로 게임 할 수 있는 식당..ㅋㅋㅋ
    추천 0
  • 거울의길 2022-01-17 (월) 17:20
    그립도다..
    지금은 사장된 언어지만.. 프로그래밍 하면서 놀았는데..
    추천 0
  • 도브르만 2022-01-17 (월) 23:33
    @거울의길

    GW-basic인가요? 아니면 코볼인가
    추천 0
  • 틸러달비 2022-01-17 (월) 17:31
    저는 너무 싫네요.. 위에 어떤분도 쓰셨지만 옷에 담배냄새 다 배는게 미치도록 싫었음
    요즘은 당구장까지 흡연구역 분리되있는 마당에 저때로 돌아가면 절대 안갈듯 싶어요
    추천 0
  • 디드릿도 2022-01-17 (월) 17:37
    2006년부터 7년정도 PC방 운영했었는데
    CRT 모니터와 LCD 모니터 둘다 사용했음
    흡연실/금연식 구분되어있었음, 그대로 냄새는 다 넘어옴
    카트라이더 대박나서 PC방 안오던 사람들까지 카트하러 옴 ㅎ
    근데 넥슨에서 PC방 과금정책을 월정액에서 시간당 250원씩으로 바꾸면서
    PC방사장들이 본사에 항의시위하러 가기도 함
    서서히 넘쳐나는 PC방과 500원짜리, 대형PC방 생기면서
    서로 과다 출혈 경쟁으로 치킨게임이됨, 이때 저도 폐업했네요 ㅎ
    군대 다시가는 꿈꾸는것처럼
    저는 PC방 다시하는 꿈을 꿉니다 ㅎㅎ 그만큼 저한텐 힘든 기억임
    추천 1
  • 티리우스 2022-01-17 (월) 20:13
    저때 애들하고 모여서 레인보우식스하던 때가 그립네요..
    추천 0
  • 추억으로까는… 2022-01-17 (월) 21:45
    저떈 헤드셋 끼면 이상한 취급받고...각자 PC에서 음악소리 크게 크게..틀며 ....나 이런음악듣는다.~~ 하던 시기였죠.   
    SZ 의..이레이져...맨날 몇시간씩 반복틀고 그랬는데..우울할땐 타샤니의 하루하루~
    추천 0
  • 타이레놀그만 2022-01-17 (월) 22:11
    우리동네 예전 피씨방 한시간에 2000원이었음 ㅋㅋㅋ 근데 미어터졌음ㅋㅋㅋㅋㅋㅋㅋ 기다렸다가 하고, 자리 나면 친구들이 연락해서 자리 맡아주고 그랬는데 ㅋㅋㅋㅋㅋ
    추천 0
  • 도브르만 2022-01-17 (월) 23:34
    @타이레놀그만

    한시간 2천원이면 초창기인데.. 게임 시간을 장부에 수기로 기록했던..
    추천 0
  • 타이레놀그만 2022-01-18 (화) 00:37
    @도브르만

    처음에 그냥 시간을 정해서 들어갔어요.

    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그때는 추가 시간을 원해도 못 했어요 ㅋㅋㅋㅋ

    1시간이나 2시간 정도 선불로 내면 그걸로 끝 ㅋ
    추천 0
  • 나루토나선환 2022-01-17 (월) 22:46
    아... 피방 초창기 시절 알바할때
    근처 찜질방 하던 건달 색히들 몇명 오면
    담배를 그렇게 피워대도 재털이가 아주 깨~~~애 끗해
    시밸롬들
    추천 0
  • 새대갈 2022-01-18 (화) 00:35
    저 두껍고 무거운 모니터...진짜 오랫만에 보네 ㅎㅎ
    추천 0
  • IZONE김민주 2022-01-18 (화) 07:50
    디아 씨디키 뽀려가서 접속못하는거 킹받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추천 0
  • 뭐든다받아 2022-01-18 (화) 08:43
    추억돋네여 ㅋㅋㅋ
    추천 0
  • 시티헌터 2022-01-18 (화) 11:15
    피방 저때 했던 분들 집샀습니다. 현금계수기 놓고 정산 하는 사장도 있었지요.
    추천 0
  • 탱구는신 2022-01-18 (화) 12:30
    요정이 이럽선쓰는거보고 와시부레 개놀랬는덱ㄱㅋㄱ ㄱ  ㄱㄱ
    추천 0
이미지
0 / 1000
인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인기게시판 월간 추천  (더보기)
인기게시판 월간 조회  (더보기)
인기게시판 월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