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랜드 파트너 스폰서 입니다.
1일1번 랜덤포인트를 지급해드리며
희박한 확률로 황금오징어 30일기간제
계급아이콘 획득이 가능합니다.
오징어랜드  [문의]

럭키찬스 앱코 쿠팡특가 크로니클 탑툰 녹스무광고 채굴기정보 준비중

[자동차] [자필] 세차장 고압살수기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jpg [댓글수 (23)]
세일러프리먼    2022-07-25 (월) 11:35   조회 : 10197   공감수 : 30


며칠 전에 친구한테서 연락이 왔습니다. 


지금 세차장인데 자기 차 앞유리가 박살이 났다는 겁니다. 


헐? 왜?


전 그 말을 듣자마자 누가 그랬어? 라고 물었는데 


돌아오는 답변이 황당합니다.



고압살수기가 그랬다는 겁니다. 


정확하게는 와이퍼블레이드를 빼놓은 상태에서  (스틸재질의 암만 있었겠죠)


물을 쏘자마자 와이퍼암이 곧장 유리를 강타!


앞유리는 그대로 사망 ㅋㅋㅋㅋㅋㅋㅋ



나 : 그럼 복원하면 되잖아? 


친구 : 하... 나도 그러고 싶은데

         그냥 갈아야 될 것 같다 ㅠㅠ  (거의 울먹거렸음 ㅋㅋ)




복원샵에 사진을 보내주고 문의하니 금이 커서 땜질 불가 ㅋ


비엠 센터에 문의하니까 입고대기 이틀에 러프한 견적만 150만을 부르더랍니다.


하는 수 없이 인근에 있는 수리점에 가서


60만원 주고 정품 유리로 갈았답니다. (자차 보험 30만원 부담)



저도 가끔 셀프세차장을 이용하곤 하는데


여태 그런 경우는 들어본 적이 없거든요.


운이 없으면 이런 일도 생기나 봅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조심하시라고 몇 글자 끄적거려 보았습니다. 








전체공감수30
두려움은 건강엔 유익할 지 모르나
노년에 이르러 헤아릴 수 없을 정도의 후회를 남길 것이다
부디 과감한 인생을 살아 후회를 남기지 말자
댓글 23댓글쓰기
우훼하라아이 2022-07-25 (월) 11:35
와이퍼 암은 그냥 내려두는게 좋죠
운나쁘면 때려서 깨지니
와이퍼 빼고서 암만 들었다 때리면 안깨지는게 이상하고요 ㅎ
추천 0
     
       
세일러프리먼글쓴이 2022-07-25 (월) 11:35
@우훼하라아이

자동차 유리의 강도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이래서 방심은 금물인 거 같습니다 ㅎㅎ
추천 0
shin79 2022-07-25 (월) 11:35
와이퍼 블레이드를 빼고  세차하는 경우는 거의 본적이 없는데...친구분은 왜 빼놓으셨는지 모르겠네요?

와이퍼 갈다가  놓쳐서 유리 깨먹는 경우가 생각외로 많아요. 블레이드가 있어야 완충됩니다.
추천 0
     
       
세일러프리먼글쓴이 2022-07-25 (월) 11:35
@shin79

새차하는 김에 새로 산 와이퍼로 갈아보고 싶었답니다
방심이 낳은 참사죠 뭐 ㅎㅎㅎ
추천 0
v아스트라이… 2022-07-25 (월) 11:35
재수없으면 와이퍼 블레이드가 있어도 깨집니다
추천 0
베르무트 2022-07-25 (월) 11:35
저도 와이퍼 들어놓고 세차 하다가 와이퍼에 물 쏴가지고 퍽 소리나서 식겁;;
추천 0
팬다루 2022-07-25 (월) 11:35
와이퍼 교환하려고 암 세워서 와이퍼 빼고 실수로 툭 쳐서 유리 깨진 사례 많이 있습니다. ㅡ.ㅡ;;
굉장히 안타까운 상황이죠..
추천 0
난나니까아 2022-07-25 (월) 11:35
셀프세차장 고압수 조심보다는............... 와이퍼암 안내려놓은걸 주의 해야 할꺼 같네용...
제목만 보고 고압수 때문인줄...
추천 4
누가라 2022-07-25 (월) 11:35
와이퍼 갈때도 들어서 있던거 빼고 걸레 받쳐서 일단 내려놓는데..ㄷㄷㄷ
뭔 깡으로 ㄷㄷㄷㄷㄷ
추천 0
RICC 2022-07-25 (월) 11:35
아니 ㅋㅋㅋ 이건 고압수나 세차장 잘못이 단 하나도 없지않나요??

대체 와이퍼블레이드는 왜 빼놓고 고압수질을 했는지가 제일 의문인데요
추천 4
파스텔천사 2022-07-25 (월) 11:35
본인잘못
추천 2
특경혼 2022-07-25 (월) 11:35
위에 많이 쓰여있네요
와이퍼 갈다가 유리 깨트리는 사람들 많습니다. 거의 상식입니다.
추천 1
hanvad 2022-07-25 (월) 11:35
강화유리가 특히 사이드쪽이 더 약합니다.
추천 0
Canard 2022-07-25 (월) 11:35
전 아예 와이퍼 손에서 안놓고 블레이드만 빼고 뭐하나 받치고 살포시 내려놓습니다. 근데 60만원에 30부담 자차면 보험 안하는게 나은거 아닌가요?
추천 0
     
       
꽃다지 2022-07-25 (월) 11:35
@Canard

그러게요
총체적인 난국
추천 0
눈물젖은대머… 2022-07-25 (월) 11:35
그냥 자동세차 돌리고 1년에 한번 광택
추천 0
아헬헬헬핼 2022-07-25 (월) 11:43
비엠 유리가 잘 깨지긴하는데
와이퍼 암은 정말 답 없어요
아예 안건드리는게 답
그리고 비엠 와이퍼 암은 올리기도 번거로웠을텐데
뭔가 꼬이는 하루였나봅니다
추천 1
영이02 2022-07-25 (월) 11:45
친구가 운이 없는게 아니라 바보짓 한거죠.
와이퍼를 먼저 갈아놓고 청소 하던가 청소 끝나고 교환 하던가 해야지 블레이드를 빼놓고 고압수 세차라뇨.
추천 2
     
       
호양님 2022-07-25 (월) 14:30
@영이02

이말이 정답 ㅋㅋㅋ
추천 0
다월 2022-07-25 (월) 11:49
세차장 문제가아니라 친구분 능지가 문젠데요 ㅋㅋㅋㅋㅋㅋㅋ
저거 와이퍼 뺐으면 무조건 와이퍼 암은 눕혀놔야됩니다
추천 0
투파 2022-07-25 (월) 13:42
이걸 고압살수기를 탓하네요... 쇠가 유리를 친 결과인데 중요한것은 버려버리고 살수기가 유리깸으로 되어버리네요.
추천 3
rils 2022-07-25 (월) 15:08
블레이드 뺀 와이퍼 암으로 앞유리 깨먹는 사례 많습니다.

살수기 문제가 아니라,
와이퍼 스프링 인장력만으로도 그냥 깨져요.
추천 0
세계수 2022-07-26 (화) 12:51
지능의 문제
추천 0
이미지
0 / 1000
인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사회
유머
코스프레
캠핑
자유
M게임
게임
베스트
인플
키덜트
동물
주식
자동차
컴퓨터
연예인
고민
감상평
음식
시사
상담실
[리조트] 대명리조트 소노호텔&리조트 7월 17일~ 23일 까지 확보분 정리 (2) [휴대폰] 폴드4 [보험] 건강보험 분석 부탁드립니다 (3) [인터넷] skt, U+ 혼합 가입 문의드립니다. [렌탈] 렌탈 종료되면 계약 갈아탈려고 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