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큐
당연하죠.
근데 영상 좀 봐요. 택시가 설 것처럼 느릿하다가 횡단보도 앞에서 갑자기 액셀을 밟죠. 보행자는 당연히 서는구나 하고 생각하고 보도 진입할 수 있는 상황이예요.
저 상황에서 보행자를 치었다면 별 수 없이 택시 100%이죠. 그런 면에서 나를 위해 멈추란 얘기예요.
@오리콘
저도 보행자보호의무를 다 했다고 하지 않았습니다
과실은 차량이 더 크다고는 하지만
물리적 데미지는 보행자가 100%라는것도 잘 알죠
그래서 저는 배운대로 차도에서 한발짝 물러서서
기다리다가 초록불로 바뀌면 좌우 살피고 건너고
건너는 중간에도 우측 통행을 하며 절대 휴대폰같은건
보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