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랜드
오징어랜드오징어랜드팬더티비
🔥오늘의 HIT 30
인기
[유머]

공기업 퇴사자 속출중 , 몰락한 신의직장

[댓글수 (11)]
rank
엔터티
2026-06-24 () 12:40조회 : 5213추천 : 49


9995345299_486616_e7e4d6f5a6d641a76bddbde9a4e38200.webp

9995345299_486616_a8a4850eb9115783aa26516ac1f49e76.webp

9995345299_486616_c283f4ff56f911369f29af9233a705d6.webp

9995345299_486616_3b6fb01b78c029c41e3bb0ffccacc3a5.webp

https://v.daum.net/v/GI9zfklwWe

남의 퇴사걱정 할 때가 아님

본인 직장이 사라지게 생겼음 ㅋ

출석체크 +1000P
댓글  11
프로필
rank
kid4
ㅋㅋㅋ 중앙일보도 "메이저" 엿는데
프로필
rank
고수진
@kid4 외신이 이제야 망해??????? 이랬다죠 외국에선 신문사들 주구장창 무너지는 거 허다하기에.. .한국은 이제서야 신문사 하나 사라진다고
프로필
rank
너도반말해도돼
민간 대기업갔다가 10년 지나면 존나 후회하지 않으려나? 공기업이야 정년까지 루팡질하면서 월급 따박따박 받을텐데 대기업은 치킨집 차려야 되나 고민해야 될거 아녀
프로필
rank
rrrellgcc
정년보장이 엄청난 무기인건데
프로필
rank
거대한무엇
웃긴게 저 회사중에 업무 강도를 고민할 정도로 빡센 회사가 없음..ㅋㅋㅋ 사기업 가면 자살할듯
프로필
rank
비토용
하... 조선은 좀 맛탱이 안갈려나
프로필
rank
TOPEAK
철도공사같은 경우는 다른 메이저 공기업 준비중에 입사하고 일하면서 다시 준비 하다가 다른곳에 붙어서 퇴사하는 경우가 많음 상대적으로 메이저 공기업들보다 컷이 낮은편이니까.. 신입들 얘기로는 3년 안에 메이저 공기업으로 환승 못하면 그냥 눌러 앉는다고 일종에 발만 담그고 있는 보험 그 외에 퇴사하는 경우는 오지로 발령이 났다던가 막상 입사하고 일해보니 안맞아서 그만 둔다는 경우도 꽤 되는듯 한번 발령나면 전보제한 기간이 꽤 길기 때문에 그냥 퇴사하고 재시험 보고 들어오는 경우도 있고....
프로필
rank
오모가리
이미 공무원과 사기업 연봉 차이가 너무커서 신의직장급 가는 사람들이면 주변에 수억씩 받는거 보고 현타올만도 하지...
프로필
rank
활반한송어
공무원 교사 개발자 공기업 시대별로 과잉 인풋 거품 꺼지는 중 다음은?
프로필
rank
환장하겠네
후회는 꼭...퇴사 후에 하는게 국룰...............
프로필
rank
자라두시드라
정확한 댓글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제외 >
제목이미지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