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월 520 외벌이 씀씀이 충고부탁합니다.
[댓글수 (91)]

2026-06-23 (화) 11:30조회 : 7233추천 : 49
https://etoland.co.kr/b/anony1/article/9134900
세식구입니다. 43살입니다.
관리비 25
대출금 원금포함 100만원
중학생 아이 학원비 80만원
핸드폰 인터넷 넷플릭스 티빙 쿠팡 25만원
공과금 15만원
외식은 일주일에 4-5번 배달 포함
문화비.. 20만원
마트 일주일에 1회 20만원선 총 80만원
커피는 메가커피 가끔 스타벅스
옷은 대부분 유니클로, 에치앤엠, 무지 같은곳에서 삽니다.
자동차 아반떼
명품 가방 없음. 와이프 한개 루이비똥
해외여행 안감..
카드값 250~300
뭘 더 줄여야될까요 ㅠㅠ
저축은 진짜 힘드네요. 이러다 50넘어서 회사나가면 어떻게 메꿔야될지 막막하네요.
와이프도 알바 알아보고 있네요.
월 천만원은 되야 노후준비가능한건가요 ㅠㅠ
허리띠를 더 졸라메야될까요… 지금 사치인가요 이정도면
쓸거 다 쓰면서 모으려 하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