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랜드
오징어랜드오징어랜드팬더티비
🔥오늘의 HIT 30
인기
[자유]

jtbc는 인수할 기업이 없지 않나요?

[댓글수 (21)]
rank
로비
2026-06-24 () 19:14조회 : 2506추천 : 27

빚이 많고…방송에서 광고로 돈을 버는 시대가 지났는데…

인수할 기업이 없을것 같네요

그 대신 중앙일보는 건설회사가 인수할만 하네요..

출석체크 +1000P
댓글  21
프로필
rank
닥똥집똥침
SSL 말고는 돈되는 부문이 없다고 어떤 경제 유투버가 그러던데...
프로필
rank
미나루
근데 돈을 어떻게 썼길래 미디어 그룹이 파산을 하지 싶음.
프로필
rank
강생이똥꼬
삼성 쪽에서 인수하지 않을까요? jtbc는 단순한 방송국이 아닌 초대회장 이병철의 숙원이기도 하니까요
프로필
rank
파브르르르
@강생이똥꼬 법에 걸립니다
프로필
rank
장향
@강생이똥꼬 원래 삼성거였음 법땜에 넘긴거
프로필
rank
카오스뚱냥조아
저점일때 채가야하는게 맞는데 중계권 독점 오바는 넘 심했음... 누가 그 리스크와 함께 구매할지...
프로필
rank
caf2
건물도. 빼먹을 건 다 빼먹었다던데. 저걸 누가 사나... 판권도... 그걸 누가 사?
프로필
rank
메롱메로롱
누군가 사겠죠 그냥 망할리는 없다고 봅니다.
프로필
rank
빨간미루
설마 천지일보가?
프로필
rank
19금푸우
전빤스가 생각있다는 소문이 있더군요
프로필
rank
추수
겸공이 인수했으면 ㅋ
프로필
rank
멋있는팬더
국가가 도와줘야 된다 징징 거릴것 같은데요.
프로필
rank
시바루상
언론사 가지고 싶은 재벌은 널렸습니다.
프로필
rank
동급생
살수만 있으면 재벌들 다 사려고 합니다 못사서 못사는 것 뿐이죠
프로필
rank
토짱
욕심은 화만 부르죠!
프로필
rank
어른아이
굳이?
프로필
rank
Nteidnso
드라마가 돈이 많이 듭니다. OTT등장으로 배우들 몸값이 천정부지로 치솓은 반면 예전만큼 화제성은 떨어지고 PPL 광고 단가도 낮아지는데 제작비는 급증했고, 그렇다고 돈 적게 쓰고 탑배우 안쓰고, 퀄 낮게 만들면 사람들이 안보죠. 그러다보니 다른 종편들은 계속된 적자속에 드라마쪽은 손때 버림. BUT 젭티는 드라마를 해야 종편 이미지 한계에서 벗어나서 공중파처럼 친숙하게 대중들에게 자리잡을 수 있다는 생각에 드라마 제작 중단을 안함. 젭티만 유일하게 계속 적자본 가장 큰 이유가 드라마를 못놓아서였음. 그런 적자의 연속에 이번에 월드컵 중계권까지 잘못 건드림. 종편은 판다고 하면 가격만 적당하면 살 기업들 많을 겁니다. 그냥 드라마 손절치고 구조조정만 하면 어렵지 않게 흑자 전환 가능하고, 방송사 소유한 권력이 상상 이상으로 크고 활용도가 높죠.
프로필
rank
소확행
이미 왠만한 대기업은 직, 간접적으로 우호 언론사들 다 두고 있음 굳이 저 채무 다 감당하면서 인수할 필요가 있을지 의문입니다. JTBC의 유일한 장점이라면 종편 채널권을 가지고 있는것인데~ 실물 자산과 돈되는 IP는 거의 다 팔아먹은 상태이고 인수 가격이 싸면 모를까~ 어렵다고 봅니다
프로필
rank
곰의충격
다망해가는 신문사와 적자에 극을 달리는 종편방송사를 누가 매력을 느끼고 살까 싶네요 거기에 기업자체 이미지도 나락이고(과거에는 그나마 좋았지만) 관련된 사업도 대부분 관련 업종이 포화 상태에 해외진출을 해야하는데 해외에는 연줄이 없음...
프로필
rank
모리살수
확실히 매력적인 요소가 없는 곳이었어서... snl만 tvN에 넘기고 보도국만 살려서 뉴스 채널로 가거나 해야.
프로필
rank
엔키
제일 걱정되는게 종교쪽이 현금이 많아서 종교관련 단체나 언론에서 인수할까봐 걱정되요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제외 >
제목이미지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