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랜드
오징어랜드오징어랜드팬더티비
익명게시판 인기 게시물 30
인기
[자유]

월 520 외벌이 씀씀이 충고부탁합니다.

[댓글수 (55)]
rank
익명
2026-06-23 () 11:30조회 : 2454추천 : 19

세식구입니다. 43살입니다.

관리비 25

대출금 원금포함 100만원

중학생 아이 학원비 80만원

핸드폰 인터넷 넷플릭스 티빙 쿠팡 25만원

공과금 15만원

외식은 일주일에 4-5번 배달 포함

문화비.. 20만원

마트 일주일에 1회 20만원선 총 80만원

커피는 메가커피 가끔 스타벅스

옷은 대부분 유니클로, 에치앤엠, 무지 같은곳에서 삽니다.

자동차 아반떼

명품 가방 없음. 와이프 한개 루이비똥

해외여행 안감..

카드값 250~300

뭘 더 줄여야될까요 ㅠㅠ

저축은 진짜 힘드네요. 이러다 50넘어서 회사나가면 어떻게 메꿔야될지 막막하네요.

와이프도 알바 알아보고 있네요.

월 천만원은 되야 노후준비가능한건가요 ㅠㅠ

허리띠를 더 졸라메야될까요… 지금 사치인가요 이정도면

출석체크 +1000P
댓글  55
rank
익명
폰 알뜰로 바꾸시고 제휴카드 써보세용 외식은 좀 잦네용
rank
익명
외식, 폰은 알뜰폰으로.. 문화비 20이라.. OTT외 어떤 문화비인지 모르겠지만..
rank
익명
글쓴이
와이프랑 술한잔 하러 나가고 영화보고 그정도입니다 ㅠㅠ
rank
익명
무덤을 스스로 계속 파는격 아이 학원은 그냥 공교육으로만 하고 OTT끊고 그냥 공영방송보는게 시급 노후 파산각이군
rank
익명
글쓴이
ㅠㅠ 목동이라 학원비 저희 굉장히 아껴서 쓰는건데 보통 150이 기본이에요
rank
익명
공교육 ㅋㅋㅋㅋ 공영 방송 ㅋㅋㅋㅋ 이토 평균인가 이것이
rank
익명
어디 다른나라에서 오셨어요?
rank
익명
맞벌이를 하세요
rank
익명
와이프 분은 뭐 하시나요..? 전업주부가 있는데 외식 배달을 주 4-5회? 마트가 월 80만원? 재료를 사서 음식을 하는게 아니라 반찬 밀키트 사서 드시나요? 학원비도 과해요. 엄마가 집에 있는데 EBS 위주로 아이 자기주도학습을 도와주세요.
rank
익명
글쓴이
결국 먹는데 너무 많이 쓰는거 같네요.. 외식이 1인분만 배달하고 집밥이랑 같이먹고 그러긴 하는데;; 답답하네요.
rank
익명
저희집은 4인가구 (2자녀 중1, 초4) 매달 부식비 40 외식비 20 간식비 20 배달 10 정도 쓰네요
rank
익명
글쓴이
음식을 잘하시나봐요 ㅠㅠ 대단하십니다. 다자녀이신데
rank
익명
맞벌이 해야할걸요
rank
익명
글쓴이
이력서를 쓰긴하는데 잘안되네요 ㅠㅠ 하고싶고 재미있는 일 배우라고 몇년째 이것저것 학원비 데줘봤는데 막상 돈벌이까지가 어렵네요
rank
익명
현실을 깨달으셔야 합니다.
rank
익명
지금이 편한거에요. 아직 현실을 직면하지 않았으니까.
rank
익명
핸드폰 인터넷 넷플릭스 티빙 쿠팡 25만원 ->> 5만원 세이브 마트 일주일에 1회 20만원선 총 80만원 ->> 1회 15만원 총 60 ->> 20만원 세이브 이렇게만 줄여도...25 *12 = 300만원입니다
rank
익명
와이프 맞벌이 추천
rank
익명
가계부 존나 철저히 써보세요. 여기에다 써봤자 각각 지향성이 달라서 답은 안나옴. 하지만 가계부를 쓰면 보일 것임. 존나 꼼꼼히 써봐요. 처음엔 모르겠지만 눈에 띄는게 있을거임. 근데 저기엔 없는데 보험내는건 없는지? 보험 내는게 있다면 보험을 줄이는게 가장 나음. 보험료 때문에 우리나라 사람들 삶이 팍팍해짐. 카테고리마다 10퍼씩만 줄여도 애들 용돈은 나올거임.... 예를들면 넷플, 티빙, 쿠팡. 뭐하러 세개씩이나 보는지. ㄷㄷㄷ 하나만 해도 되겠고만.
rank
익명
글쓴이
몇천원 우습게 생각할게 아니네요 ㅠㅠ 못사는데는 이유가 있네요. 대책을 세워야 될듯... 한숨만 나오네요
rank
익명
카드 200만원 미만 외식 월 4회 와이프 업무 복귀
rank
익명
글쓴이
이게 딱 맞는 생황이네요 ㅠㅠ
rank
익명
뱅크 샐러드 이런 앱으로 가계부 자동으로 써지는데 안 쓰시나요
rank
익명
글쓴이
감사합니다 찾아봐야겠네요
rank
익명
저축은 포기
rank
익명
ott가 불필요하게 많군요. 나라면 넷플릭스 하나만 보든가 아님 다 끊든가 하겠네요. 식사도 외벌이면 집에서 부인해 해 주시는 걸로 바꾸는 게 바람직해 보이네요.
rank
익명
이 정도면 수입을 늘리시는게 맞는 것 같네요
rank
익명
520이면 잘버는편에 속하시는건데.... 외벌이라는게 문제같음
rank
익명
저랑 나이도 비슷하고 급여도 비슷하고.. 쓰는돈도 비슷하고 저희는 애가 둘이네요 아직 4살 2살.. 저도 걱정이에요 와이프가 많이 어려서 공무원 준비라도 하라고 옆구리 찌르는데 아직 애들 보느라고 힘들어하네요 ㅎㅎ 잘하고 계시는것 같은데 글구 각자 상황이 다 달라요~ 댓글은 참고만 해요 ㅋㅋ 다들 날카로워서 별로 도움 안될것 같네요 힘내세요~
rank
익명
사실 다 알면서 물어보시는 것 같은 기분이네요. 뭘 줄여야할지 본인이 더 잘아시잖아요.
rank
익명
답은 정해져 있습니다. 당장 회사가 어렵거나 이직해서 월급100이까인다는 가정으로 다시 계산해보세요. 발등에 불떨어지면 어디서 줄일지 알고계실거에요. 그동안 누렸던걸 내려놓을려니 실천이 두려울뿐... 근데 결단을 해야 줄어듭니다.
rank
익명
학원비줄일수있으면 줄이고,넷플중지,티빙중지,외식2회,핸드폰 알뜰로 바꾸세요. 장보는것 주2회40이면 충분합니다.
rank
익명
아이 둘 외식 한달에 한두번 배달음식 안시킴 학원비 25만 인터넷 폰요금 쿠팡 넷플 유튭 디즈니 구독 5만 폰할부 15만 큰애 대학등록금 생활비 100만 차두대 기름값 12만 보험료 월6만쯤 여행 안다님. 보험료 10만. 교회헌금 30만 ㅠㅠ
rank
익명
교회를 가지마세요,,,ㅠㅠ
rank
익명
3만원만하세요. 애 학원비가 25인데 헌금을 무슨 30씩함
rank
익명
마눌이 권사라.
rank
익명
일단 전교 1등 학생 회장 교장 표창장 교육감 표창장. 학원도 안다닌데요 배울것 없다고 담달부터 안다님
rank
익명
외식도 거의 매일하고 장을 한달에 80이나 본다니 외식만 대충 5-60만원 나올거 같은데 이것만 130이 넘음 520중에 130이면 25%임 이거 반으로 충분히 줄일 수 있을 듯 카드값만 250-300이면 지금도 겁나 즐기면서 살고 계신거임 쓸거 다 쓰고 더 쓰고 싶은거지 돈 없어서 못 사는게 아닌 상황입니다
rank
익명
배달음식을 줄이시는게
rank
익명
외식 월1-2회 제한하고 애들 한참 먹어야 할 때니까 직접 해먹이면 되죠 아낄만한건 아껴야지 외식으로 나가는건 그냥 나가서 되돌아 오지 않는 돈이에요
rank
익명
외벌이든 맞벌이든 700은넘어야 좀 편안하게 살고 800넘어야 저축가능해요 진짜 거지처럼 아무것도 안하고살면 500으로도 저금은 가능하겠지만 그건 사람의 삶이 아닙니다 와이프가 편의점 알바만 하셔도 충분히 여유롭게 살수있는문제라서 나가서 일하라고 하세요
rank
익명
너무 아낄려고 하다가 스트레스 받아서 정신건강에 안좋습니다. 배달외식 만 생각해보세요.. 주4회라면 높다고 생각합니다.
rank
익명
부인이 알바를 하셔야 하겠네요 외벌이 하시는데 배달이 좀 많다 싶은데 딱히 줄인다고 먼가 눈에 보이게 줄어 들 것은 없는거 같네요
rank
익명
520만원이면 절대 낮은 소득은 아니에요 , 과소비 사치 이런건 전혀 없어 보이는데 한가지 눈에 걸리는게 있어용 ㅠ민감한 항목이긴 한데 중학생 한명에 80만원이면 비정상이라고 할수 없지만 꽤 무거운 지출은 맞네요 아이 의욕만 있다면 인강으로 전환하는것도 좋을꺼 같은데 아이 교육비 만큼 죄책감이 들기 쉬운 항목이지만 가장 지출이 큰 항목 같아서 말씀 드려용 화이팅
rank
익명
전업주부가 있는데 주 4-5회 외식이라... 애당초 요리 잘 못하고 관심 안가지는 분과 결혼 하셨다면 이제 와서 요리 좀 하라 등 떠밀수도 없지만서도...
rank
익명
이토콘쓸거 다 쓰면서 모으려 하면...
rank
익명
그냥 대충 봐도 외식 줄여야겠는데요? 외벌이인데 거의 매일 외식이신데
rank
익명
전업주부가 벌어야지 답업음 저정돈 다씀 알바로 돈백망 보태도 어차피 그돈 다 학원비로갈거임
rank
익명
외식을 많이 줄이셔야겠네요. 그리고 폰도 알뜰폰으로 가고 넷플릭스와 같은 구독서비스들은 피클플러스 같은 공유 중개 플랫폼에서 이용하면 어떨까 싶네요
rank
익명
알뜰 요금제로만 바꿔도 대충 10만원 이상은 아끼겠는데요.. 100gb+5mbps 17000원입니다
rank
익명
전업인데 일주일 외식을 4-5회? 맞벌이에 17개월 아이 하난데 식당 가서 먹는거 월 1회? 배달 월 2회정도임 다 아내가 해줌
rank
익명
저축 금액을 우선 설정하고 저축 후 남은돈으로 어떻게 생활할지 고민을 해야죠... 다쓰고 남은돈으로 저축하며 어디서 줄일지 고민하면 너무 어려움
rank
익명
이 글을 보니, 저도 노후준비를 생각해야 하나 싶네요.
rank
익명
넷플릭스? 대단하다 외식 와 작살나고
rank
익명
외식이 너무 많음. 외식이 많은것에 비해 마트도 너무 과도하고. 티빙 쿠팡 끊고, 넷플릭스는 네이버멤버십 광고형으로 ㄱㄱ 티빙이 보고 싶으면 티빙 무료로 멤버십 해주는 핸드폰 요금제로 ㄱㄱ 핸드폰 요금 3인치고 너무 많음. 6월이 가기전에 가족데이터 쓰는 요금제로 알아보시고 가족할인도 알아보셈.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해주세요.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