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천장누수문제가 생겼습니다 인생선배님들께 조언구해봅니다...

5년동안 다니던 회사를 인간관계에 대한 스트레스로 정신과를 다니다가 결국 버티다 못해 퇴사를 하게되었습니다
직장근처 얻어둔 월셋방 정리하고 어머니가 계시는 본가로 내려왔습니다
일주일전 새벽에 어머니가 저를 깨우시더군요
ㅇㅇㅇ아 큰일났다
어머니가 부르셔서 그쪽으로 가보니 천장에서 물이 떨어지더군요
정확하게는 구축아파트 화장실 천장 환풍구? 부분에서 물이 떨어지고 있었습니다
다음날 바로 윗집에 말씀을 드렸는데 문제는 거기서부터더군요
일단 이래저래 여러가지일들이 있긴했는데 복잡한걸 다 떼고 말하면
윗집 - LH에서 한달전 집수리로 화장실을 수리했는데 그때 문제가생겼다 자기집 화장실도 문제가 생겼다 우리 책임 아니다
제가 하도 답답해서 아파트 관리소장님과 윗집 공사를 담당한 LH업체와 3자대면을 했습니다
그래서 난 결론이 LH수리업체와는 관련없고 원래 문제가 있었다라고 하는데
윗집에서는 지금 3일째 묵묵부답입니다
저희어머니랑 나이가 비슷하신 노부부신데 자기들 몸이아프니 사정이 안좋니…..
이 핑계 저 핑계
저희 아버지도 몇년째 병원에 누워계시고 어머니도 몸이 약하신분이라 어찌되든 이일은 제가 끝까지 책임지고 해결하려고하는데
수리 받을수 있을까요
이런 일은 난생처음이라 누수 전문 탐지업체와 인테리어 업체쪽으로 알아보고 지인들한테 도움도 받아보려했는데 마땅한 수가 없네요….
인생이란게 참…. 어려운것같습니다
인생선배님들께 조언이나 조금 얻자는게 그만 푸념이나 하고있었네요
죄송합니다
각설하고 이런 상황에서 혹시 어떻게 대처를해야할지…. 금과옥조갘은 조언한마디씩만 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