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다음 총선 대선은 쉽지 않을지도..
[댓글수 (24)]

2026-06-24 (수) 22:18조회 : 350추천 : 2
https://etoland.co.kr/b/sisabbs01/article/9138527
먼저 말하지만
저는 이재명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사람이고
정청래가 되건 누가 되건 신경쓰지도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지선 졌다는 평가에
무슨 소리냐며 얘기하는데
지선은 크게 보면 이겼지만
탄핵 직후 선거인데도 기초단체장은 비벼졌고
기초단체장 영향력이 크니
다음 총선에 노란불 들어온건 맞다고 봅니다.
야당지지자들은 지금 신이 났죠.
이재명 계가 이기면 당 쪼개질 분위기고
정청래가 이기면 정청래가 살기 위해서라도 레임덕이 올테니까요.
이미 혐오정치로 가는 분위기에
몇몇 딴지 지지자들이야 좋아라 하겠지만.
대화가 필요한 시점인데
개인적으로는 이젠 늦었다고 봅니다.
잘못이야 이재명 대통령이 더 크겠죠.
지선에서 인선 잘못한거도 있고.
개혁 속도도 느리게 느껴지고. 등등.
하지만 누구 잘못 따지기 전에 이젠 늦었다고 봅니다.
대화하자는 민주당원 보고 벌레라고 하는 순간
대화는 끝난거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