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랜드
오징어랜드오징어랜드팬더티비
시사게시판 인기 게시물 30
[뉴스]

4월 출생아 증가율 18% '역대 최고'…올해 누적 10만명

[댓글수 (0)]
rank
제로가되는순간
2026-06-24 () 14:30조회 : 117추천 : 3

image.png

(세종=연합뉴스) 송정은 기자 = 올해 들어 4월까지 태어난 아기가 10만명에 육박해 7년 만에 가장 많았다.
출생아 수 증가율은 4월 월간, 1∼4월 누적 기준 모두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국가데이터처가 24일 발표한 '4월 인구동향'에 따르면 올해 4월 출생아 수는 2만4천521명으로 작년 동월보다 3천734명(18.0%) 증가했다.
출생아 규모는 4월 기준 2019년(2만6천104명) 이후 가장 많은 수준이다. 4월 기준 증가율은 1981년 통계 작성 이래 가장 높았다.
출생아는 2024년 7월(7.8%)부터 22개월 연속 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누계로는 9만9천534명의 아기가 태어났다.
1∼4월 누계 기준으로도 2019년(10만9천134명) 이후로 7년 만에 가장 많았다. 작년 동기 대비 증가율도 15.5%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4월 합계출산율(여성 1명이 평생 낳을 것으로 예상되는 평균 출생아 수)은 0.93명으로 작년 동월보다 0.13명 증가했다.
최근 2년간 증가한 혼인, 30대 여성 인구 증가, 출산에 관한 긍정적 인식 변화 등으로 최근 출생아는 꾸준히 증가하는 흐름이다.

……………………………………………………

최근 들어서 회사에서도 그렇고 주변에 결혼하는 친구들이 조금씩 늘어나긴 하던데…

그런 영향으로 그런지 몰라도 출산율이 늘어나네요..

일단 대한민국이 인구가 완전 줄어서 소멸되지는 않을거 같군요.

출석체크 +1000P
댓글  0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해주세요.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