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랜드
오징어랜드오징어랜드팬더티비
생활관 인기 게시물 30
인기
[컴퓨터]

키보드가 뭐길래...

[댓글수 (41)]
rank
소소한일상들
2026-06-24 () 09:02조회 : 1410추천 : 14



저는 키보드관련 그냥 키입력시 그립감 정도만 좋으면 브랜드 안가리고

싼 키보드라도 그냥 막 썼는데..

요즘 지인분이 직구로 키보드를 구매하셨다면 구매금액을 알려주시는데 10만원이 넘더군요.

머리속으로 “순간.. 키보드가 10만원… !!!”

지인분 애기를 한참 들으면서, 장축이 얘기를 하면서

한참 하시는데 아무래도 관심이 없던 쪽이다보니 용어들이 생소하고,

집에 취미로 키보드를 모으신다는데.. 취미가 독특하시구나..

그런 생각이 들었네요.



출석체크 +1000P
댓글  41
프로필
rank
파브르르르
10만원이면 뭐 비싼것도 아니고..
프로필
rank
소소한일상들
글쓴이
@파브르르르 그런가요? 전 4~6만원짜리 까지는 써봤는데. 키보드 매니아 분들은 구매금액이 어마어마 하시더라구요.
프로필
rank
0자유0
@파브르르르 이건 사람마다 느끼는게 다를듯요
프로필
rank
절인존자
@파브르르르 기계식이나 자석축 아시는 분들이라면 10만원이면 그냥 하나 사 볼까 수준입니다. (제가 그래요...T_T;;;;) 손맛을 느끼면 헤어나올수 없는 개미지옥이 바로 키보드의 세계입니다.
프로필
rank
NruH
리얼포스 쓰는데 이거 가격들으면 더 놀라겠네 ㅡㅡ
프로필
rank
소소한일상들
글쓴이
@NruH 키보드 쪽은 잘 모르다 보니.. 가격이 나가는 제품인가보네요. 와.. 방금 검색해보니.45만원이네요 ㅌㅌㅌ
프로필
rank
평생소원이누룽지
회사에서 젊은 친구들은 특히 그 자체를 즐깁니다. 키보드는 보통 20정도 사더라구요
프로필
rank
소소한일상들
글쓴이
@평생소원이누룽지 글쿤요... 전 14년전에 구매했던 I-rocks 키보드를 그냥 지금도 쓰고 있거든요.. 그립감이 좋다보니깐.
프로필
rank
강생이똥꼬
한때 키보드 20개 정도 됐는데, 지금은 4개 빼고 다 정리했어요 이 정도로 만족하려고요. 리얼포스 저가 버전은 안 쓰면서도 팔긴 아까워서 가지고 있고. 예전엔 기계식 구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중국에서 마구 만들면서 품질은 상승, 가격은 수직 하락. 규모의 경제....대단합니다 예전엔 청,갈 + 적축만 있었는데, 지금은 뭐 별별 게 다 있네요. 지금은 알루미늄 키보드 쓰고 있음. 묵직함이 좋아서요.
프로필
rank
소소한일상들
글쓴이
@강생이똥꼬 와. 20개.. 매니아 시군요..
프로필
rank
절인존자
@강생이똥꼬 10여년 전에 체리사의 기술특허가 풀리면서 중국의 업체들이 뛰어 드는 순간 기계식 키보드의 문이 아주 크게 열린 상황이 됬었죠....
프로필
rank
소소한일상들
글쓴이
@절인존자 체리사의 기술 특허가 판도라였군요.. 크...
프로필
rank
다이어터3
경험해보시면 왜 그리 비싼 키보드를 쓰는지 이해가 되실 거예요. 고급차를 타보면 느낌이 오는 것처럼 말이죠. 예전에 투산과 GV70을 10~20분씩 번갈아 탈 기회가 있었는데 그 짧은 순간에도 고급차와 보통차의 차이가 확실하게 오더라구요. 키보드도 똑같아요. 키크론 자석축 키보드 쓰고 있는데 지금까지 써본 키보드 중에 가장 마음에 들어요.
프로필
rank
소소한일상들
글쓴이
@다이어터3 그렇군요. 전 주로 키보드는 그냥 그립감정도만 좋으면 쓰는 편이라.. i-rocks정도 구매했을때도 만족감이 좋았는데.. 최근에 아시는분은 타자치는 듯한 터치감이라고 해야되나.. 그게 좋아서 구매했다고 하시더라구요 소리도 들어보니.. 정말 타자칠때 나는 소리가나고... 개인적으로 전 소리나는건 별루 인지라 그냥.. 가만 있긴했지만
프로필
rank
브래캐리스
한번 사 보세요. 너무 비싸서 그렇다면 최소 지금 독거미 키보드 4~5만원 선이니 그거라도 사보세요. 경해축이나 회목축 추천합니다. 그럼 4~5만원짜리도 이정도인데 10만원 넘는 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면서 왜 비싼거 쓰는지 이해가 갈 겁니다. 손의 피로도도 달라지고 귀도 즐겁습니다. 저도 기계식 키보드 사용하기전 1~2만원대 쓸데는 몰랐어요. 키보드 같은 건 진짜 한 10년 쓰거든요. 충분히 돈 많이 투자할만합니다. 컴퓨터 관련 제품 중에 제일 고장 안나고 제일 가장 오래 사용하는게 키보드와 모니터 이 2개는 충분히 돈 조금 더 들여도 괜찮아요. 컴퓨터 관련해서 가장 체감되는게 사람이 보고 만지는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거든요.
프로필
rank
소소한일상들
글쓴이
@브래캐리스 글쵸.. 고장도 안나고.. 오래 쓰죠. 그래서 지금도 i-rocks 키보드 14년째 쓰고있으니.. 고장이 나야 구매를 할텐데 ㅎㅎㅎ 마우스는 그래서 버티컬로 바꾼지 좀 되긴했는데. 슬슬 키보드도 투자를 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살짝 들어보기는 합니다. 그런데. 경해축, 회목축.. 장축.. 등등.. 용어들을 언급하시던데.. 잘모르다 보니.. 도통.. 감이 안오네요.
프로필
rank
어택커
체리 스위치 특허 만료 시점부터 중국산 스위치 쏟아지면서 가격대가 많이 저렴해지긴 했죠. 오래전에 키보드 수집했다가 이제 거의 다 처분하고 맘에 드는 거 몇개만 남겨 뒀는데 남아 있는 것 중에서 제일 비싼놈은 관부가세 포함해서 50정도 든 디스플레이 박힌 요놈이네요. 작업할 때 편한
첨부파일
프로필
rank
소소한일상들
글쓴이
@어택커 와.. 키보드가 뭔가 포스 가 있어보입니다.
프로필
rank
엠하이
무선 기계식 좀 좋은건 확실히 쓸만해요....
프로필
rank
소소한일상들
글쓴이
@엠하이 좋은건 쓸만하다는 기준이 사람 마다 다른것인지라 ^^:
프로필
rank
너도반말해도돼
써보다 뭔가 손에 맞는다 싶은거 나중에 고장나서 아무거나 쓰면 예전 손맛이 그리워지게 되거든요 그래서 손맛 맞는거 찾다보면 가격이 그만큼 올라가 있죠 ㅋ 원래 사람들의 삶이 그러잖아요 업그레이드되면 야 생각보다 별거 없는데? 하는데 막상 나중에 다운그레이드되면 체감이 엄청나거든요 키보드뿐 아니라 마우스, 모니터, 자동차, 집, 옷 대부분의 물건에 다 해당이 되죠
프로필
rank
소소한일상들
글쓴이
@너도반말해도돼 그냥 그냥.. 써야죠뭐 형편맞는데로 ^^;
프로필
rank
djelRkwl
저도 싸구려 키보드만 써 봐서 몰라요 기계식 키보드 많이 가지신 분들이 한 번 써 보라고 줘 보면 그 세계에 빠질지 몰라도 비싼 키보드를 써 본 경험이 없어서 그냥 만원짜리만 고집 함
프로필
rank
소소한일상들
글쓴이
@djelRkwl 키보드도 내구성이 떨어지는건 좀 그렇더라구요.
프로필
rank
안타까운개구리
6만원대 하나 15만원대 하나 있는데 게임외는 거의 안쓰는듯 평소엔 로지텍 무선키보드 쓰는데 확실히 타건감이 틀려서 입문용으로 하나 정돈 써도 되요
프로필
rank
소소한일상들
글쓴이
@안타까운개구리 로지텍 무선키보드 도 제입장에선 명품(?)이라고 생각이 드는 터라 ㅎㅎㅎ
프로필
rank
프리스타킹
각자 취향이라는게 있는거니 존중하지만 나도 굳이 키보드 저정도 돈 투자하고 싶지 않음
프로필
rank
소소한일상들
글쓴이
@프리스타킹 제돈 주고 사긴 글치만 전 누가 준다면 써보긴 할꺼같아요.
프로필
rank
오모가리
그냥 써보시면 압니다
프로필
rank
소소한일상들
글쓴이
@오모가리 네... 누가 준다면 써보겟지만, 제돈 주고 사기엔 ㅠㅠ
프로필
rank
옛다댓글
세상에 다양하고 신기한 키보드가 많더라구요ㅎㅎ 물론 가격도 천차만별입니다.
프로필
rank
소소한일상들
글쓴이
@옛다댓글 그러겟죠 ^^
프로필
rank
살아라병아리
독거미 키보드 경해축 정도만 써봐도 오 기계식 키보드가 이런거구나 하게 됩니다
프로필
rank
소소한일상들
글쓴이
@살아라병아리 독거미 키보드가 입문용인가 보네요. 다들 그제품을 추천하시는게
프로필
rank
살아라병아리
@소소한일상들 가성비 최고 제품 중 하나에요 알리에서 세일할 때 사면 예전에는 2만원대 후반에도 구입 가능했었고 지금도 세일하면 3-4만원대로 구입 가능할 겁니다
프로필
rank
소소한일상들
글쓴이
@살아라병아리 네.. 그런데 집에 키보드가 고장도 안났지만, 컴사면서 사은품 받은 키보드도 그냥 보관중인게 2개나 됩니다. 14년째 i-rocks 키보드 쓰고있는중이고요.
프로필
rank
구좀이
이게 스위치 바꾸는 재미 부터 커스텀이 되다보니. 시작을 하면 더 깊이 빠져들게 되는거 같습니다. 확실히 바뀌는게 손으로 소리로 느껴지거든요. 한성 노뿌로 시작해서 리얼포스 갔다가 지금은 다 커스텀만 4대 남았네요. ㅎㅎㅎ
프로필
rank
소소한일상들
글쓴이
@구좀이 그렇군요.. 커스텀.. 크.. 돈 많이 들어가는.. ㅠㅠ
프로필
rank
짱공포에버
전 IT 직군이긴 하지만 회사에서는 40만원짜리 리얼포스 키보드 씁니다. 집에서는 그냥 독거미 키보드 쓰구요. 물론 리듬게임을 좋아해서 전용 키보드로 바꿀 의향도 있습니다. ㅎㅎㅎㅎ
프로필
rank
소소한일상들
글쓴이
@짱공포에버 네.. 회사에서 지원해준다면 저도 써보고 싶네요.
프로필
rank
짱공포에버
@소소한일상들 아뇨 제가 산거에요. 직장생활 마지막 키보드라고 생각하고 좋은거 지른거에요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해주세요.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