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입니다
그런 거 보고 싶다면 유로컵이나 남미 코파아메리카컵 보면 되지 않을까요?
한국은 1954 월드컵에 전쟁 끝나고 나라도 엉망이라 화물기에 타고 15시간 걸려 와서 하루도 못쉬고 훈련도 못하고
우승후보 헝가리랑 경기했습니다..... 한국...20-0으로 져도 이상할 거 없었지만 겨우 9-0? 헝가리가 이겼다고 외신기자들이 경악했죠
그때 그렇게 아시아는 조낸 못하니 월드컵 못 나오게해야한다고 유럽이나 남미에서 깨액 거리자
피파 회장이던 쥘 리메가
"월드컵이야! 월드컵! 세계 대회인데 무슨 유럽이나 남미만 참가하라고? 못해도 예선거쳐 오니 참가할 자격이 있어!
그런 말로 하자면 월드컵이란 말부터 쓰지 말아야지! 그 월드컵은 강자만의 대회가 아니다. 한국도 엄연히 지역 예선을 뚫고 진출한 만큼 나올 자격은 충분하다. 또 지금은 비록 한국이 무너졌다고 해도 후에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 아니냐!'
하던 말처럼 월드컵입니다
..........라고 해도 공감도 때론 가긴 합니다;;;^ ^;;; 헌데 피파 이 시키들이 64개로 늘린다 참가국 늘리면 ㅡ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