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랜드
오징어랜드오징어랜드팬더티비
생활관 인기 게시물 30
[잡담]

꾸준히 아껴서 용돈 모은 아들래미

[댓글수 (1)]
rank
세일러프리먼
2026-06-24 () 22:35조회 : 295추천 : 2

오늘 일하던 중에 아들한테서 톡이 왔는데

난 데 없이 돈자랑을 하네요 ㅎㅎㅎ

스크린샷 2026-06-24 221956.png

저건 집사람이 만들어 준 아이쿠카 카드 잔액

KakaoTalk_20260624_221623507.jpg

요건 제가 만들어 준 카뱅 체크카드 계좌

원래는 제가 용돈을 챙겨줬었는데

어느 날 저녁, 애가 그러더군요.

엄마아빠 둘 다 돈 버니까 자기한테 따로 용돈을 주는 게 맞지 않느냐는 주장 ㅋㅋㅋ

아들은 초등 5학년 꼬맹입니다

img.jpg

집사람과 저는 순간 말문이 막혔습니다

그럴 듯해 보였기 때문이죠 ㅎㅎㅎ

그래서 집사람도 애한테 용돈을 주기 시작했습니다

집사람이 4, 제가 6 합이 월 10만원입니다

차이가 있다면 집사람은 본인 월급에서 떼서 주지만

저는 아이한테 줄 용돈을 미리 투자해놓고 거기서 나온 배당금으로 용돈을 주고 있습니다

애한테 투자개념 설명하느라 힘들었습니다 ㅎㅎ;

저는 주어진 돈은 맘껏 쓰라고 얘기했는데

요놈이 두어 달 자린고비처럼 살더니 저렇게 모았다고 자랑을 하네요

이제 절약 마인드는 장착한 거 같으니

담부터는 잘 쓰는 법을 가르쳐야 할 듯 합니다

주말에 치킨 쏘라고 해야겠습니다 ㅋㅋㅋ

출석체크 +1000P
댓글  1
프로필
rank
토짱
헉! 치킨을? ㅎㅎ 아드님은 얼마나 행복할까요? 쓰고 싶은 거 안 쓰고 저렇게 모으다니...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해주세요.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